3. 티스토리 완전 정복기!

[티스토리 팁] 티스토리 글씨체(폰트) 변경하기 - 눈누

수리야 (๑•᎑•๑) 2020. 4. 30. 11:37
728x90

안녕하세요. Ahoj 수리야 입니당 ༼ʘ̅͜ʘ̅༽'☂ 

오늘은 글씨체(폰트) 변경하는 법을 알아볼거에요.

 

티스토리에 내장 된 폰트가 마음에 들지않거나 혹은 내가 더 선호하는 폰트를 적용시키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꿀팁 !

#단, 무료 제공 폰트를 다운 받으셔야돼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두가지가 있더라구요.

 

1.원하는 폰트를 다운로드 하고 업로드 한 뒤 HTML/CSS를 수정하는 법

2.구글 웹 폰트를 이용하는 법

 

하지만 저는 글씨체 종류가 더 다양한 '눈누' 라는 사이트를 이용해볼거에요.

 

'눈누' 라는 무료 제공 폰트 사이트 아시는 분?!

폰트 종류도 구글 폰트에 비해서 다양하고 이쁜 폰트들이 많답니다. 


아래 구글 폰트 & 눈누 폰트 둘 다 링크 걸어두었는데요. 

둘 중에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돼요. 저는 눈누로 선택 ! 

 

① 구글 폰트 (바로 가기)

② 눈누 폰트 (바로 가기)

원하는 폰트를 선택해서 클릭해줍니다.

글씨를 입력해보면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미리보기도 가능해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다운받기 전에 허용여부를 꼭 확인해주셔야해요.

저작권 문제 매우 심각쓰,,, 

티스토리에다가 적용시킬거니까 웹폰트로 사용의 링크를 복사해줍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 스킨편집 → HTML 편집 으로 들어가주세요.

CSS 에서 제일 위 @charset "utf-8";  아래 부분에 복사 한 링크를 붙여주세요.

 

그리고 font-family 보이시죠? 거기 기본 글꼴 이름을 지우고 변경 할 글자체로 변경해주세요.

<font-family의 위치는 티스토리의 스킨마다 다르답니다.>

 

이렇게 적용시키고 나면 완.성 !! 

 

변경 전

변경 후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ㅎㅎ 

어때요? 별거 없죠?! 근데 전 변경한 글씨체가 영 맘에 안들어서 다시 바꿔야겠네요 ㅋㅋㅋ 

 

글씨체 변경 방법은 여기까지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