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심사 ( ღ'ᴗ'ღ )/1_2. 남이 해준 밥 a.k.a 외식

[천안, 동남구 맛집] '박순자 아우네 순대' 드디어 찐 병천순대를 맛보다!

수리야 (๑•᎑•๑) 2020. 12. 16. 22:38
728x90

안녕하세요 수리야 입니다. ◡‿◡✿

 

▶ 천안 동남구 병천순대 맛집 : 박순자 아우네 순대 

 

저는 평소 좋은 식습관은 아니지만, 아침은 거의 거르는 편인데요!

오늘은 눈 뜨자마자 거의 끌려가다시피 ㅋㅋㅋㅋㅋㅋ 병천 맛집 탐방을 하러 갔답니다.

 

어릴적 살던 집 근처에 항상 병천순대 트럭이 오갔었는데,, 그 당시엔 병천 순대가 유명하구나~

정도의 생각만 가지고 살았지 진짜 제가 천안 병천에 가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약간 사람들이 부산어묵이 유명한건 알지만 왜 유명한지 모르는? ㅋㅋㅋ...

 

앗 참고로 제 고향은 '부산' 입니다. (This is TMI) 

 

▼ 박순자 아우내 순대 위치 

출처: 네이버지도

위에 지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가능해요 ꈍ◡ꈍ

사실 이곳은 약간 시골마을이라 자차 없이 이동하기 조금 애매한 감이 없지않아 있었어요.

 

드디어 도착한 박순자 아우내 순대!! 본인 왠지 이름 걸고 운영하는 가게들보면

그만큼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지기때문 아닐까요?! (૭ ᐕ)૭

 

▼ 박순자 아우내 순대 

오픈 시간은 오전 8시 10분부터 였는데 저희는 9시쯤 부랴부랴 도착했어요! 

이른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이미 만석이라 10~15분 정도 대기했어요. 

아침이라서 이정도지 1시간만 있으면 몇백명씩 대기한다는 후문이....ㄷㄷㄷ 

 

 

누가 유명한 집 아니랄까봐...ㄷㄷ 포장 또한 제한시간이 있었어요. 

주말엔 엄청나게 몰려오는 인파 때문에 포장업무를 아에 안한다고 해요.

 

 

저희는 일행 중 한사람이 주차하러 갔었고 나머지 둘은 대기했었어요. 

대기중에 계속해서 대기인원이 쭉쭉 늘어남! ୧ʕ•̀ᴥ•́ʔ୨

메뉴는 순대국밥 & 모듬순대 두개만 있었어요.

네이버에서 확인했을땐 부속물+머릿고기도 있었는데 사라졌나봐용 ㅎㅎ

 

저희는 순대국밥 2개 + 모듬순대 주문했답니다!

그리고 부산 본가 부모님들도 맛보여드릴려고 따로 포장주문도 했었어요.

(참고로 포장주문은 공기밥이 없는 대신, 국밥 양이 어마어마해요! ㅋㅋ)

 

▼ 이용안내 문구

대기하는 동안 안내문구를 읽어보면서 시간 때우기! ㅋㅋㅋ 

얼마 안있어서 바로 모듬순대가 나왔네요!!! 새우젓도 푸짐하게 주시고 끼야!!!!!!

한국에서 엄청 그리워했던 음식 중 하나가 순대였는데 ~ ( ˃̣̣̥᷄⌓˂̣̣̥᷅ )

이 그리움을 결국 병천순대로 달래다니요 ...갬동 

 

▼ 모듬 순대 13,000원 ! 

왕,,, 역시 비쥬얼부터가 예사롭지 않네요!! 사진보다 실제로 양이 훨씬 더 많았어요.

혼자서 와~ 미쳤다 를 연발했다는,, ( °ټ°) 

순대에서 유일하게 잘 안먹는게 '간' 이였는데 간이 수분을 머금은 것 처럼 촉촉~했어요.

순대는 말할것도 없거니와.. 이제껏 내가 먹은건 순대가 아니였나 싶을 정도로 신.세.계

 

▼ 순대국밥 8,000원! 

드디어 기다리던 순대국밥이 나왔어요!! 역시 기대에 부응하는 맛 혹은 기대를 넘어서는 맛! 

잡내도 하나 없이,, 어쩜 이럴수 있는지 제 기준에선 순대국밥계의 혁명 이였어요. ㅋㅋㅋ 

그 맛있는 부산 돼지국밥이라고 해서 돼지국밥 짬밥 어느덧 30년이 다되어가는데...ㅋㅋ

개인적으론 비교 불가의 맛이였답니다. 

 

다대기 섞어섞어요~

들깨가루에 다대기까지 챱챱해서 섞어먹으니.... 진짜 감동 ㅠㅠ

아침에 뭐 안먹는 사람 맞나요? 싶을 정도로 엄청 먹었어요!

 

다 먹고나서 부산 내려가는 길에서도 차 안에서 순대 극찬행 ㅋㅋㅋㅋ

기회가 되는 분들은 정말 ~ 한번 꼭 가보세요   ٩(*•̀ᴗ•́*)و    

후회 안 할것을 보장드립니다..ㅎㅎㅎㅎ!! 

 


 박순자 아우내 순대 ◀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아우내 순대길 47 (병천리 173-6)

영업시간 : 평일 08:10 - 18:30 / 주말 08:10 - 18:10 (재료소진 시 조기마감 !!)

정기휴무일 : 비정기 휴무

전화 : 0507-1326-1242

 

 

박순자 아우내순대 : 네이버

방문자리뷰 931 · ★4.4 · 6시내고향 7114회

m.place.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