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꿈 해몽 이야기

[꿈 해몽] 추락하는 꿈, 떨어지는 꿈 해몽 TOP 12 (길몽&흉몽)

수리야 (๑•᎑•๑) 2020. 11. 20. 03:16
728x90

 

안녕하세요 수리야 입니다. ◡‿◡✿

우리 다들 한번씩은 자면서 떨어지는 꿈에

깜~짝 놀라 벌떡 일어나 보신적 있으시죠?? ㅎㅎ

 

저도 그런 꿈에서 깨면 "아이구 놀래라, 휴 꿈이여서 다행이다..." 라며

놀란 가슴을 부여잡곤 했던 기억이 있어요.

아무리 꿈이라고해도 어찌나 아찔한지 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추락하는 꿈에 관련된 길몽 & 흉몽을 알아볼거에요.

 

 

* 추 관련 꿈 '길몽' BEST 6

 

1. 추락하는 꿈이지만 짜릿한 느낌을 갖는 꿈

분명히 꿈 속에선 추락하고 있지만 무섭지 않고 오히려 그 느낌이 짜릿하다고 느낄 땐

자신이 평소에 원하던 소원이나 소망이 이루어 진다는 뜻이라고 해요.

 

2. 떨어지는 순간 어딘가에 걸려서 생존하는 꿈

꿈 속이지만 아찔했던 순간에 운좋게 생존을 했다니! 좋은 느낌이 물씬 느껴지죠?

만약 어떠한 문제에 봉착하는 일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을 받아 잘 해결 될 것이라고 하네요.

 

3. 바위에서 뛰어내리는 꿈

바위에서 뛰어내리는 꿈은 현재 상황에서 어떠한 변화를 추구하게 될 때를 뜻하는데요.

이직을 하게 된다거나하는 새로운 변화가 생길 수 있다고 해요.

 

4. 떨어져 죽은 자신의 모습을 보게되는 꿈

꽤 으쓱한 꿈인데요. 하지만 새로운 자신을 맞이하는 것으로 해석 하면 될 것 같아요.

새로운 상황이나 환경에 직면하여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을 뜻한다네요.

 

5. 떨어졌는데 아무 이상 없는 꿈

2번 꿈 해몽과 맥락이 비슷한데요! 어떤 위기가 찾아올 수도 있으나 그 위기를 발판삼아

재도약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을 뜻한다고해요.

 

6. 떨어져서 머리를 크게 다치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져 머리를 다치는 꿈은 그간 쌓아두었던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뜻이에요.

근심 걱정이 다 해소된다니 말만 들어도 후련해지네요. ㅎㅎ

 

 

* 추락 관련 꿈 '흉몽' BEST 6

추락과 관련한 꿈은 사실 길몽보다는 흉몽에 가까운 꿈들이 많은 것 같았어요.대표적인 흉몽 6개를 정리해보았어요.

 

1. 차를 타고 가다가 절벽에서 추락하는 꿈

현재 진행중인 사업이 잘 풀리지 않아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차질이 생긴다거나

직장인의 경우 퇴직을 하게 될 수도 있다는 뜻이라고해요.

 

2. 누군가 뒤에서 나를 밀어 추락하는 꿈

누군가 나를 밀어서 추락하게 되는 꿈은 자칫 잘못하면 구설수에 오를 수 있다고해요.

학교나 직장 등 주변인과 관계에 있어서 갈등이나 사소한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될 것 같아요.

 

3. 강이나 바다에 떨어지는 꿈

강이나 바다에 빠지는 꿈은 뜻 밖의 사고나 곤란한 일이 생길 가능성이 높은 꿈이라고 해요.

주변인들과 관련하여 문제가 생기거나 금전적인 손실이 생길 수 있다고하네요.

 

4. 계단에서 떨어지는 꿈

계단에서 떨어지는 꿈은 본인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현재 추진중인 일이나계획중인 일들이 수포로 돌아 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하네요.

 

5. 끝도 없이 계속해서 추락하는 꿈

계속해서 추락한다니 말만 들어도 끔찍한데요! 이 꿈은 현재 본인이 겪고 있는 정신적인

스트레스와도 관련이 있으며 나아가 현재의 직위나 위치가 하락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고해요.

 

6. 사다리를 오르다 추락하는 꿈

꿈에서 사다리를 오르는 것은 현재 내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만약 사다리를 오르다 추락하는 꿈을 꾼다는 것은 도중에 목표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좌절할 가능성이 커진다는 것을 의미한다고해요. 

 

 

추락하는 꿈을 꾸면 영 찝찝한 마음을 감추지 못하곤 했었는데,,, 

역시나 좋은 의미는 아니였군요. 아마도 현재의 심리 상태를 많이 반영하는 것 같아요.

추락을 했을 때 별 느낌이 없거나 기분이 오히려 좋다면 길몽

나머지는 대부분 흉몽에 해당 하는 것 같아요.

 

그래도 어쨌든 꿈은 꿈일 뿐이니 주의나 경계는 하돼 너무 큰 의미부여는 하지말자구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