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체코 & 한국 일상 ♡

[해외 출국] 부산 PCR 검사 및 영문확인서 발급 (Feat. 좋은강안병원)

수리야 (๑•᎑•๑) 2021. 11. 2. 04:24
728x90

안녕하세요 수리야 입니다. ◡‿◡✿

2021년은 대부분의 시간을 한국에서 보냈었는데요 ! 

어쩌다보니 또 프라하로 오게됐네요... (머선 운명의 장난인지... )

 

코시국이라 출국 준비하는데 여러가지 서류가 필요했었어요.

( 영문 접종 증명서, PCR 증명서, 체코 입국 전 필요한 사전 입국서 등등 )


 

일단 오늘은 (부산)에서 PCR + 영문 확인서를 발급 받는 법을 알아볼게요.

 

부산에서 PCR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곳은 꽤 여러곳 있었는데

병원마다 가격이 상이했어요...ㅠㅠ 많게는 10만원 가까이 차이났었어요! 

 

여러군데 검색해본 결과 부산에서는 보훈병원이 총 발급비용 (PCR+영문확인서) 이

89,000원 정도로 가장 저렴했었어요.

 

하지만 저는 수영구민이라 시간적인 여유도 없거니와 ㅠㅠ 효율성을 따져보았을때

집 근처 병원에서 발급받는게 가장 좋겠다싶어서 주변 병원들에 가격을 확인해보았어용! 

수영구에 위치한 좋은 강안병원과 한서병원이였는데요

 

유선상 확인했을땐 한서병원이 11만원 정도였어서 저는 좋은 강안병원을 선택했답니다! 

결론적으로

보훈병원이랑은 2,000원정도밖에 차이 안났어요....ㅋㅋㅋㅋㅋ

차비빼고나면 좋은 강안병원이 더 싼듯!!!! (수영구민들 무조건 강안병원으로 가세용! ◠‿◠)

 


부산 좋은 강안병원 PCR 및 영문 확인서

금련산 역 4번 출구 바로 앞

 

* 총 소요시간 : 2일 ( 검사 후 다음날 결과 나옴 )

* 준비물 : 여권, 검진 비용 (80,180원) 

* 오전 11:30분까지 / 오후 13:30 이후부터 나눠서 검사 진행

 

좋은 강안병원 도착해서 리셉션으로 갔더니 2층 주차장 쪽으로 올라가시면 된다고 안내해주셨오요.

 

정문 입구로 안들어가도되고 맞은편 성분도 병원끼고 바로 주차장으로 가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 받아도 될듯!

 

주차장 바로 옆에 위치한 선별 진료소해외 출국차 PCR 확인서 발급 받으러 왔다고 말하면  어느 국가로 출국하는지 몇가지 간단한 질문을 하시곤진료 접수증 기재하고 난 뒤 앉아서 잠깐 기다리라고 하셨어용 ㅋㅋㅋㅋ 

 

병원마다 상이하겠지만 여기는 첫날에 바로 여권 확인을 하더라구요.

 

올해만 벌써 4번째 코찔..... (。☉౪ ⊙。)

코 찌르는게 두려워서 미친듯이 고개를 꺽었더니 ,, 검사자분이 그러시면 안된다고 ㅋㅋㅋㅋㅋ

 

그래서 제가 제발 살살해주세요..라고 말하니 진짜 살살 해주셨어요 ㅋㅋㅋ 

 

결과는 익일 오전 10시 이후에 나온다고 합니다!

 

짜잔, 저는 이날 당일 밤 비행기로 출국이였었는데 엄청 엄청 바빴던 기억이 있네요..ㅋㅋ

총 비용은 91,188원 나왔어요.

 

(검사 비용 80,188원 + 영문 확인서 11,000원)

영문 확인서 2만원으로 알고 갔는데.... 잘못 계산된건가? 여튼 이득!!

다음날 확인서 받으러 가실땐 2층 선별진료소 말고

1층 접수처로 바로 가셔서 비용 지불 및 영문 증명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당! 

 

코시국에 출국이란.........ㅠㅠㅠㅠㅠ 

 

다들 준비 잘 하셔서 안전하게 출국하세요!

 

 

 

※ 참고로 서울,부산,대구,광주는 출국자 전용 PCR 검사소도 있다고해요.

연중무휴 및 당일에 결과가 바로 나온다고 합니다. 비용은 총 11만원정도래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