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심사 ( ღ'ᴗ'ღ )/1_3. 생활 꿀팁 Yay!

[No 베이킹소다, No 아세톤] 이것만 있으면 돼! 완벽한 녹 제거 방법

수리야 (๑•᎑•๑) 2020. 11. 4. 10:08
728x90

 

안녕하세요 수리야 입니다. ◡‿◡✿

홈트 할거라고 마당에 오랜시간 방치해두었던 덤벨을 꺼내들었으나,,

군데 군데 녹이 녹이 아주 그냥 ~~ (•́ㅿ•̀;) 녹꽃이 피었네요 ㅋㅋㅋㅋ 

 

그리하여 오늘은 큰 맘 먹고... 녹 제거를 하기로 다짐했답니다.

손쉬운 녹 제거 방법을 알아볼거에요. ୧ʕ•̀ᴥ•́ʔ୨ 

성격 급하신분들은 제~일 아래로 스크롤해서 보시면 바로 정답 나와있어요! ㅋㅋ

 

1차 시도를 위한 준비물 : 베이킹소다, 아세톤, 타월

(분명히 검색했을땐 이걸로 가능 할 줄 알았다....ㅋㅋㅋ)

왼쪽엔 베이킹소다를 푼 물 / 오른쪽엔 아세톤 으로 나누어서 닦아보았어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둘 다 별 효과를 보지 못했어요!! 

베이킹 소다 쪽은 타월이 찢어지고 수세미까지 동원했으나 GG...

베이킹 소다 + 식초 조합도 다 해봤그요.... ㅠㅠ ㅋㅋㅋㅋㅋ 놔,,, 엄한 손가락 다 날라갈뻔 

아세톤의 경우 듬뿍 묻혀 녹슨 부분에 올려두었다가 닦아보라고 해서.. 그대로 했는데

(사진상으론 잘 안보이지만 아세톤 들이부었음..ㅎ) 

아세톤 휘발성이 강해서 잠시만 방치해두어도 다 날아가버리더라구요.

2~30분 정도 개고생해서 일부가 닦여나가긴 했지만... ◔‸◔

단면이 평평한 부분은 몰라도 홈이 패인곳은 절대 안닦이더라구요 !!! 

*아세톤 / *베이킹소다 / *베이킹소다+식초 는 절~대 손쉬운 녹 제거가 아니였음!!

 

좌절에 좌절을 거듭하다 마지막으로 치.약 을 써보기로 했어요.

(I was Ssssoooooo 예민한 상태 ㅋㅋㅋ)

마지막 희망을 걸고.... 다시 시작해봅니다. 

심지어 더블 치약권 ! ! 

오.... 시작과 동시에 뭔가 효과를 보고있는 것 같아요.  녹물 토해내시는듯 ..... 끼양 ٩( ᐛ )و

칫솔까지 동원해서 사이사이 낀 녹들 모조리 다 제거해봅늬다... 집착 끝판왕.. 

분노의 칫솔 대가리. JPG

집착과 분노의 결과

.

.

.

.

.

.

.

.

.

.

.

.

.

.

.

.

대~애~~~~박

환골탈태 지렸습니다!!!! 

 

팬티벗고 소리질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치약 효과가 정말 어마무시하다는 걸 느꼈네요 ㅠㅠㅠㅠ

100% 말끔하게 지워진건 아니지만 처음 상태에 비하면 어뭬이징~ 

 

  BEFORE                                                                                            AFTER

녹 제거 전,후 비교샷 올려놓으니 확연히 차이나죠? 

 

진짜 다른거 다~~~~~~~ 필요없고 녹 제거 효과에 직빵인건 !!! 

 

치 약 

 

이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블로그 글 참고하시고 저처럼 고생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ㅠㅠ ㅋㅋㅋ

이번 계기로 물건 관리 잘 해야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