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심사 ( ღ'ᴗ'ღ )/1_3. 생활 꿀팁 Yay!

[실험실] 직접 해보았다!! 냉장고 냄새 완벽한 제거 방법

수리야 (๑•᎑•๑) 2020. 11. 9. 08:28
728x90

안녕하세요 수리야 입니다. ◡‿◡✿

저희는 최근 미니멀 라이프 실천을 위해 집안 살림을 하나 둘씩 줄여나가는 중인데요.기존엔 냉동/냉장고 & 냉장고 & 냉동고 이렇게 총 3대나 있었답니다...그렇다고 요리를 자주하느냐? ㅋㅋㅋㅋㅋㅋ 그것도 아니였어요.

 

지난 날을 돌이켜보며 반성하게 되네요...흙 

완전 문어로 싸닥션 감 ㅠㅠ

문어야  차라리날 때려줘ㅠㅠㅠ

아무튼 냉동고를 팔겠다고 마음을 먹은 뒤 하루 날잡고 

다 뒤집어 엎었답니다,, 얼마나 박박 닦았던지 삭신이 쑤셨어요!

겉모습은 엄청 빤딱빤딱 깨끗해졌는데... 이놈의 냄새가???? 

전원 코드를 완전 뽑은 뒤 하루정도 문을 열고 방치해뒀는데... 으아니 냄새가???!!

청소용 세재를 사용해서 구석구석 다시 닦아도 음식물 냄새는 절대 안빠지더라구요 ㅠㅠㅠㅠ

겉모습만 깨끗한 너,,,,

대충 인터넷을 찾아보니 (천연) 냄새 제거용으로 숯, 커피 찌꺼기, 녹차 티백 

등등 나와있더라구요. 집에 다 있던 재료들이라 도당체 어떤걸로 해야 

냄새가 잘 빠질까??? 고민하다가 전부 다 넣고 실험(?) 해보기로 했습니다.

 

 

말린 녹차 잎 & 커피찌꺼기 & 숯 & 커피콩 

총 4가지 재료를 준비하여 냉동고 칸칸이 넣어주었습니다.

커피콩은 후발주자로 추가해서 넣어보았어요 ㅎㅎ

 

제발 잡내들이 빠지길 기원하며 (냉동고 좀 팔쟈ㅠㅠㅠㅠ)

48시간 가량 문을 닫아둔채로 기다려보았습니다.

 

48시간 가량 경과한 뒤... ୧ʕ•̀ᴥ•́ʔ୨ (두구두구)

.

.

.

.

(사진에는 누락되었지만 커피콩도 같이 넣었어요!) 

.

.

.

.

.

 

기존에는 냉동고 문만 살짝 열어봐도

불쾌한 음식물 냄새가 칸칸이 배여있었거든요.

 

이제 칸칸이 열어서 더 자세히 맡아볼게요 ㅋㅋㅋㅋㅋㅋ

 

결론부터 말하자면 말린 녹차잎 > 커피찌꺼기 > 커피콩 ≥ 숯 

 

 

▼ 말린 녹차잎 (★)

    냉동고 칸 냄새 자체가 은은하게 바뀌어있어요

    신기방기.. ʚ˘◡˘ɞ 음식물 냄새도 거의 안나요.

 

▼ 커피찌꺼기 (★★☆)

    녹차 잎과 마찬가지로 잡내는 많이 제거가 되었습니다.

    음식 냄새를 잡는 과정에서 커피 찌꺼기 향과 살짝 섞인 것 같아요.

    나쁘진 않아요. 냄새잡는데 효과 짱짱! '◡' 

 

▼ 커피콩 (★)

    일단 커피 찌꺼기에 비해서 굉장히 커피향이 진했고.... (o´〰`o)

    진한 커피향에 비해서 음식물 냄새는 오히려 덜 잡힌듯한 느낌이였어요.

    커피 찌꺼기에 한표!! 

 

▼ 숯 (★)

    진짜 제일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오히려 제일 냄새가 안잡혔어요 ㅠㅠ

    음식물 냄새도 반정도 남아있고 숱향도 남아있고해서 약간 애매하네요.

    며칠 더 넣어보면 달라질진 모르겠지만 ,, 흠 글쎄요 ( •᷄⌓•᷅ ) 

 

오늘은 여기까지 냉장/냉동고 냄새 잡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 ³˘)◞

생활 속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니 한번 해보세요.

냄새가 싹~~ 잡히는 신비로운 경험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