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심사 ( ღ'ᴗ'ღ )/1_3. 생활 꿀팁 Yay!

[시외버스 시간표] 거제(옥포) ↔ 부산까지 버스로 이동하기!

수리야 (๑•᎑•๑) 2020. 12. 14. 22:35
728x90

안녕하세요 수리야 입니다. ◡‿◡✿

 

 

오늘은 거제도에 살고있는 오빠네를 보러 가기로 했어요! 

해외에 살아서 그런지 가족보는게 너무 힘들다는 단점,,, ( ˃̣̣̥᷄⌓˂̣̣̥᷅ ) 

조카가 태어난 뒤 돌이 지나도록 한번도 제대로 본 적 없는거 실화인가요.

 

그래서 자가격리가 해제되자마자 거제에 있는 오빠네 집으로 바로 향했답니다!

물론 부산 → 거제로 이동할땐 버스타고 어플을 이용해서 쉽게 예매가 가능했어요 (•‾̑⌣‾̑•)ノ 

 

버스타고 어플 다운로드

출처: www.bustago.or.kr

▼ 부산서부 → 옥포 (운행시간 & 요금)

출처 : 버스타고 어플리케이션

버스타고 어플을 열어서 출발지, 도착지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좌석 선택, 요금, 노선 그리고 소요시간까지 잘 나와있었어요 ( ⁎ᵕᴗᵕ⁎ )

 

하지만 옥포에서 부산으로 막상 오려고 '버스타고'에서 검색을 했더니?!?!??!! 

버스타고 어플을 통해서 예매가 불가했어요. 

알고보니 현장 구매를 해야된다고 하더라구요.... 흑 ( •᷄⌓•᷅ ) 

 

▼ 옥포 → 부산서부 예매 불가!

 

우선 검색은 가능하지만 날짜를 변경해보고 시간대를 조정해봐도 클릭 자체가 불가능!

현장구매는 매표소가 동네 구멍가게? 슈퍼? 에 있다고 하더라구요...ㅋㅋ

일단 어쨌든 거제에서 부산 집으로 가야하니 티켓을 구매하러 갔어요. 

(언제 출발하는지 시간표도 몰랐음)

 

 

▼ 이곳은 매표소!!

진짜 뜬금없는 곳에 떡 하니 위치해있는 옥포 시외버스 터미널 & 매표소 

종착, 출발지가 아니라 경유지라 그런 듯 했어요. ʕʘ̅͜ʘ̅̅ʔ 

그래도 간판에 매표소라고 쓰여있고 시간표도 부착되어 있었어요.

옥포 롯데마트 맞은편이랍니다!

 

 

 

▼ 시외버스 시간표 (거제 → 부산)

부산은 보통 1시간 간격으로 운행을 하고있었어요.

대게는 신평을 경유해서 가지만 김해공항 경유도 있다는 점!

부산으로 가는 시간표 외에도 통영, 마산, 진주 등 타지역으로 가는 시외버스들도 꽤 있었어요.

 

 

시외버스 요금표 및 시간표 (거제 → 진주, 마산, 통영 등)

 

매표소에서 발권 완료 후 기다리다보면 시간에 맞춰서 버스가 와용 ㅎㅎㅎ

중간 중간에 시간이 엇갈려서 다른 지역으로 가는 버스를 탑승할 수 도 있으니

버스 탑승전에 종착지가 어딘지 꼭 체크하세요!!  (❛ ֊ ❛„)

 

오늘은 컨츄리 감성 뿜~뿜 옥포 시외버스 정류장에서

부산으로 가는 시간표 및 요금을 알아보았습니다 :) 

 

필요하신 분들 시간표 참고하세요  (*•̀ᴗ•́*)و ̑̑ 

728x90